로고

자유게시판

데스부여 규칙 및 점수 계산 규칙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18,435회 작성일 18-03-30 19:18

본문

main_black.png

데이터 입력 주기

 

업데이트는 서든홈페이지 기록실에 올라오는 시간 고려하여 1시간에 한번씩 최신화가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 넘어가는 12시전에 최종랭킹 정보가 저장되고 그래프에 반영됩니다.

 

  

 

개인점수 및 티어 적용
  • 기본점수로 기록실의 기록된 킬이 곧 점수이며 승패에 따라 추가점수가 있습니다. 개인점수라서 승패보다는 킬수에 초점을 마췄습니다.

    점수를 잘 받기 위해서는 킬을 많이 해야 합니다. 아이템을 쓰면 불리합니다.

    판킬 낮으면 킬뎃관리 행동 했을 가능성 ↑ 판킬이 낮다는건 아이템을 자주 사용해서 입니다.


아이템사용 관련
  • 개인킬뎃 수치 조작을 위해 고의로 나가는 행위를 방지하고자 상대 팀의 킬수 합 = 우리팀의 데스합 이 맞도록 데스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게임플레이 중 누가 아웃하였는지 서든홈페이지 기록실에서는 전혀 알 수 없습니다. 상대방이 나갈수도, 우리팀이 나갈수도 있습니다. 이에 계산 방법을 상대방의 킬수 총합과 우리팀의 데스 총합을 비교하여 부족한 팀으로 데스를 조정합니다. 

- 데스추가 플레이어 선정 우선순위 -
  1. 해당 팀에서 가장 낮은 데스의 플레이어
  2. 팀에서 데스가 같을 경우 가장 낮은 킬수의 플레이어
  3. 킬수와 데스 수가 같을 경우 문자열 오름차순 기준
물론 위와 같이 판별 하더라도 팀원 대부분이 리조인 한 경우라면 기록실 기준으로는 전혀 알수 없음으로 다음과 같이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png

  • 기록실 기준 3킬 미만, 3데스 미만 일 경우 개인점수에도 패널티 점수가 있습니다. 리조인 일 경우 더라도 전반 끝나기 전 대부분 리조인 한 상황을 예상 하고 3킬 3데스 미만은 킬뎃 관리를 위해 리조인 하였다고 판단하고 약간의 패널티 점수를 부여합니다. 이로 써 의미없는 리조인(킬뎃 관리)을 위한 행위를 안하기를 권장합니다.
  • 이 방식은 한 게임만 봤을 땐 억울하고 불합리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에는 가장 근사치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이 속한 팀내에서 킬뎃관리를 함으로써 다른 플레이어에게 데스가 실제와 상이하게 가서 피해를 줄수 있다는 경우를 기억해주시고 단순히 킬뎃관리를 목적으로 한 리조인을 자제할 것을 당부드립니다.

    ※ 비상상황 리조인 등을 고려하여 10킬 차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클랜 및 개인점수 안내


안녕하세요 Sudden Battle 개발자입니다.


 레이팅 시스템에 대해 몇가지 안내드립니다.


클랜랭킹점수
  • 상대클랜의 점수에 따라 승 또는 패 일 경우 점수가 일정량 증가하거나 감소 합니다. (레이팅 시스템)
(예를 들어 클랜 점수 1200인 A 클랜과 클랜 점수 1600인 B 클랜과 경기를 하여 A가 이겼을 경우
약 1232점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A의 클랜이 패 할 경우 약1192점이 될것입니다. 상대 점수가 높을 수록 획득하는 점수량은 증가합니다. 
  • 클랜전에서 패배할 경우 상대 클랜의 점수에 따라 일정량 감소합니다.
  • 점수 획득량에 대하여 클랜전수 대비 보았을 때 기존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개인랭킹점수
  • 승리 또는 패배 시 개인랭킹의 점수도 역시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 승리 또는 패배 시 해당 경기에서 기여도에 따라 점수를 분배합니다.
  • 10킬이상 부터 보너스 추가 점수 있습니다.
  • 패배 시 개인점수도 감소 할수 있으나 기여도(킬)가 높다면 증가 하는 구간이 있습니다.


이번 시즌2 에서는 이와 같은 방식의 레이팅 시스템으로 진행합니다. 혹시 점수 계산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어 하시는분 있을까봐 계산법의 일부 공개합니다.

1.png    

 

두 클랜사이의 점수를 이용하여 두 클랜간의 승률을 계산하여 지정해 놓은 K 상수값을 기준으로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입니다.

 

2.png 


여기서 이겼을 시 S = 1, 졌을 시 S = 0 을 주고 K의 상수값은 이겼을 시 27, 졌을 시 17 입니다.

졌을 때의 K 값이 낮기 때문에 지더라도 충분히 점수를 올리실수 있습니다.





. 그럼 이만....

게임에서 만나요~

top_visual02.jpg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